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 송훈 쉐프 크라운돼지 제주점 정말 맛있었어요!

방랑자 해달의 발자국/해달의 맛집일기

by 방랑자해달 2023. 3. 13. 10:00

본문

반응형

여행을 다니다보면 다양한 맛집들을 만나는 것 또한 새로운 경험 중 하나죠.

오랜만에 가족들과 떠난 제주여행이지만 저는 미리미리 계획을 하는 스타일은 아니기 때문에 그때그때 주변에 있는 맛집과 카페를 가는 편이에요. 이번에는 주변에서 가족 사진 촬영을 하고 숙소로 가서 바베큐를 할까 회를 떠먹을까 하다가 다들 배가 너무 고파서 주변에 있는 맛집을 찾아서 가보기로 했어요. 

저희는 애월에 있어서 애월 흑돼지 맛집을 찾아보던 중에 2킬로미터 내외로 흑돼지 맛집 송훈 쉐프의 크라운돼지라는 곳이 있더라구요. 안그래도 저희 가족들이 모두 보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사장님 귀는 당나귀귀라는 프로그램인데, 거기에서 송훈 쉐프가 제주도에 흑돼지집과 카페를 차리는 장면을 본 적 있었는데 이렇게 보게 되니 반갑더라구요. 아무래도 유명한 쉐프의 맛집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은 되었는데 우선 출발하고 보니 오히려 저희가 오픈 전에 도착해서 오픈 웨이팅만 걸어두고 바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나중에 보니 웨이팅 하는 분들이 꽤나 많았더라는)

 

애월 흑돼지 맛집 송훈 크라운돼지 제주점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상가목장길 84

오픈 전 잠시 웨이팅하는 동안 주변을 보니 송훈 크라운돼지 제주점 옆의 제주빵집도 있고 주변에 아이들을 위한 공간들인지 동물들도 있더라구요. 공간 자체가 굉장히 넓고 주차장이 넓어서 좋았는데 아직은 뭔가 살짝 어수선한 느낌이 있긴 했어요. 제주빵집이라는 명칭과 폰트보다는 뭔가 크라운 돼지에 맞는 뭔가가 기획되어지면 참 좋을거 같았어요 ㅎ

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인 크라운돼지 제주점에는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는데요. 셰프의 선택이라고 해서 오겹살, 목살, 돈마호크로 이루어진 것과 다른 것은 쫄데기살이 있는 메뉴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어요. 저희는 셰프의 선택 A인 오겹살, 목살, 돈마호크로 이루어진 메뉴로 선택하였습니다. 

우선 가게에서 일하시는 스태프들의 친절도가 굉장히 좋았어요. 아무래도 유명한 셰프님과 함께 일하는 곳이다 보니 이런 서비스 교육이 잘 되어있는건지 친절함에 너무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여러 고객들을 상대하다보니 항상 친절을 유지하는 일들이 쉬운 일은 아닌데 웃으며 메뉴 소개해주시고 하나하나 컨트롤 해주시는 직원분들이 정말 감사했습니다.

셰프의 선택의 메뉴 오겹살, 목살, 돈마호크가 등장했는데요. 이게 나올 때 촬영을 했었어야 했는데 보시면 일반 생고기가 아니라는 거 보이시죠? 한번 훈연을 하고 어떤 상자에 무엇을 입혀서 나오는데 그게 제가 뭔지 제대로 확인을 못했어요. 너무 신기해서 가족들이랑 우와~ 하고 그저 쳐다보기만 했다는!

고기가 오겹살부터 목살, 돈마호크가 하나씩 구워지고 직접 구워주시면서 먹는 방법을 설명해주시는데 구워주시는동안 오늘 제주 여행에 대해서 얘기하기도 하고 이것저것 얘기하면서 가족들이랑 도란도란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애월 흑돼지 맛집이 정말 많고 많을텐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송훈 크라운돼지 제주점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일단은 이 곳만의 메뉴가 확실했고 저는 돼지고기 한 점을 먹는 순간 너무 촉촉하고 이게 흑돼지구나라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특히 크라운돼지는 정말 다르게 본인들만의 흑돼지를 확실하게 선별해서 고기의 육질 자체가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가족들 모두 입에 한 입 넣고는 정말 너무 맛있다고 엄지척을 했어요!

제주도를 수도 없이 와봤지만 그동안 먹었던 흑돼지 맛집 중 TOP3안에 든다고 자부합니다. 개인적으로 아버지도 제주도분이시고 저도 제주도에 살았지만 송훈 쉐프의 크라운돼지 제주점은 색다른 맛과 촉촉함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제주도 애월 흑돼지 맛집을 찾으신다면 한번쯤 방문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